수원시의회, 제31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수원시의회, 제31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7.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는 지난 1일, 제312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1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14회계년도 결산 승인안 및 각종 조례안들을 심의?의결하고 현장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양진하 의원이 대표발의한「수원시 공공갈등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조례안」, 박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이종근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지하도상가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준태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도시녹화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재광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 입법발의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와 프라이부르크(독일)간 국제자매결연 승인안」이 눈길을 끈다.

이날 김진우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10대 수원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시민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의회가 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시의회에서는 본회의를 마친 후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인 정자시장을 찾아 각 상임위별로 점심식사를 하며 지역 주민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