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8일 호원 IC 개통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28일 호원 IC 개통식 개최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5.05.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동부간선도로 및 의정부 IC 주변으로의 극심한 교통체증과 경기 서․북부 지역주민들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호원IC개설사업을 마치고 28일 오후 3시 호원IC영업소앞 광장부에서 호원IC개통식을 개최했다. 

2012년3월30일 착공한 호원IC개설사업은 국토교통부, 경기도, 의정부시가 추진했으며 이날 호원IC 개통으로 동부간선도로 및 의정부IC가 위치한 동부지역의 극심한 교통체증 해소와 서․북부지역 주민들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시간이 15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유류비 절감에 따른 시민의 경제적 이익과 더불어 대기오염 감소 및 온실가스 저감 등 환경비용 절감으로 개통 후 30년간 총 2천억원, 년간 약 60억원 이상의 편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호원IC개통은 우리 44만 의정부시민의 염원을 담아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관계기관의 협조로 이룩한 의정부시의 자랑스런 결과물”이라고 밝히고 “오랜 기간 동안 호원IC 건설을 위해 애써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개통식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