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발안도서관, 제51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도립발안도서관, 제51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을 위한 학부모 역할’초청 강연회, 북아트 만들기, 로봇체험 등 다양한 행사 준비

경기도립발안도서관(관장 이한희)은 제51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책 속에서 설렘이 물들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4월 14일(화)에는 유‧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과 적성계발 전문가인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를 초청하여 ‘내 아이의 성향에 맞는 진로탐색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4월 17일(금)에는 빨간모자 이야기와 함께 슈가머핀 만들기, 4월 18일(토)에는 자원봉사 동아리‘상상날개’와 함께‘곤충의 한 살이’를 주제로 북아트 만들기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권정생 작가의 대표작『몽실언니』의 원화전시회, 댄스 로봇, 자동차 로봇 등 다양한 로봇체험, 모범이용자 표창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대출이 정지된 회원의 대출정지 기간을 삭제 해주는 <잠자는 대출증 깨우기!!- 대출정지 구출작전> 행사도 진행한다.

초청강연회와 북쿠킹 체험학습은 3월 25일부터, 북아트 체험학습은 4월 8일부터 인터넷과 방문접수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그 외의 행사는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발안도서관 홈페이지(www.balib.or.kr)의공지사항 및 전화(☎ 031-369-5732)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립발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도서관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독서·문화공간으로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