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교통정책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오산시의회, 교통정책 아카데미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3.31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의장 문영근)는 31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의원과 
대중교통운송사업체(시내버스,마을버스,택시) 8개업체 대표자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정책 아카데미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의원 아카데미는 궐동지구~세교지구 도로개설, 오산~수원(망포역)노선 변경 검토, 9시 등교 관련 학생 수송대책과 대중교통운송사업체 운영에 따른 각각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교통정책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교통정책 전문가인 엄대룡 한국교통연구원(KOTI)을 강사로 초빙해 이루어졌다.

개인과 법인택시를 대표하여 간담회에 참석한 오산시 개인택시 김상철 조합장과 ㈜화홍운수 진현준 노조위원장은 정부가 지난해 12월부터 대전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택시 감차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운송사업체는 여러모로 부담스러우며 또한 택시민원이 증가하고 사소한 문제로 보험 청구와 다툼이 빈번하여 택시 내 양방향 블랙박스 설치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였다. 

문영근 의장은 오산시의회 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교통정책 간담회에서는 대중교통문제가 서민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오늘 교통아카데미로 교통정책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대중교통업체의 고충을 이해하고 소통하기에 시간이 짧고 해결 또한 어렵지만 전의원과 함께 고민하여 개선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