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어린이 ‘식물사랑단’ 창단
상태바
에버랜드, 어린이 ‘식물사랑단’ 창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3.3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가 식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체험학습인 '식물사랑단'을 창단하고 내달 7일, 1기 단원 모집을 시작한다.

'식물사랑단'은 도심 속에서 자란 어린이들이 정원과 식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식물을 매개로 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까지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식물체험 멤버십(회원제) 프로그램이다.

식물사랑단에 가입한 어린이들은 살아있는 자연학습장인 에버랜드 곳곳을 전문 선생님과 누비며 여러 식물들의 색깔, 모양, 맛, 향기를 체험할 수 있고, 별도 마련된 텃밭과 학습장에서 직접 식물을 재배하며 성장 과정을 관찰하는 등 다양한 오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의 생태를 이해할 수 있다.

식물사랑단은 어린이들의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친해지기(호기심 자극)→이해하기(생태 설명 및 세부 관찰)→ 표현하기(만들기 체험)→돌보기(식물 가꾸기)' 4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내가 기른 식물로 동물과 교감하기 △흙에 씨앗을 넣어 뭉친 '씨앗폭탄' 만들어 텃밭에 던지기 △열매 이름으로 채우는 식물빙고게임 등 재미 요소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 체험활동도 있다.

에버랜드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내부 식물 전문가뿐만 아니라 한국환경교육연구소, 대학 교수, 초등학교 선생님, 어린이집 원장, 어린이 놀이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1년간 준비해 완성도를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식물사랑단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한 '식물사랑단'(500명)과 5~7세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즈 식물사랑단'(200명)으로 구성되며,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통해 4월 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식물사랑단 1기는 오는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단원들에게는 단원증, 자연탐구모자, 체험배낭, 월별교재 등을 제공한다. 가입비용은 5만5000원(키즈는 3만5000원)이며 매월 진행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별도의 참가비용(3만~3만5000원)이 있다. 

한편 지난 2006년 오픈한 어린이 동물 체험학습 프로그램 '동물사랑단'도 10기 단원 1000명을 4월 6일 오후 2시부터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에버랜드 동물원의 200종 2400여 마리의 동물을 관찰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자연과 동물 보호를 배우는 동물사랑단은 지금까지 1만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