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Cafe 창업지원’협약식 개최
상태바
‘사회적경제 Cafe 창업지원’협약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3.2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오산대-커피협동조합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대학교, O&O 커피협동조합과 함께 ‘사회적경제 카페 창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곽상욱 시장, 서범석 오산대학교 총장, O&O 커피협동조합 신연화 이사장, 오산사회적경제협동조합 김은자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각 기관 대표자들은 ‘공공기관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카페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서로 악수를 나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산시는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인큐베이팅·컨설팅, 행정서비스를 지원하고, 오산대학교는 사회적경제 카페 창업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며, O&O 커피협동조합은 카페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지원하게 된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산시는 올해 공공기관 유휴 공간에 사회적경제 기업을 입점시킴으로써 공공기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며 “O&O 커피협동조합이 카페 브랜드를 잘 만들어 모범적인 성공 사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전했다. 

또한 서범석 총장은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산대학교에서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할 것이며,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산·관·학이 서로 협력하고 노력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신연화 이사장은 “O&O 커피협동조합은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봉사를 위해 만들어졌다”며 “오산시 고유 커피 브랜드를 만들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어려운 일이 생겨도 두려워하지 말고 꿋꿋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운영, 함성소리(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이익을 나누는 기업) 페스티벌, 프로보노 협약(전문가들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고, 사회적경제 카페는 올해 신장동 주민센터를 비롯해 총 5개소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