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맑음터공원 내 캠핑장 조성
상태바
오산시, 맑음터공원 내 캠핑장 조성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2.02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공모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5년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에 참가한 결과, 오산천 하류에 위치한 ‘맑음터공원’이 최종 대상으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선정 결과에 따라 올해 말까지 국비 포함 10억원을 투자해 맑음터공원 부지에 텐트 50면, 캐라반 10동, 어린이놀이시설, 화단, 야외 소공연장, 어린이 물놀이장 정비, 그 외 각종 편의·부대시설 등을 갖춰 가족단위 힐링캠핑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오산 맑음터공원’은 비위생 매립지에 흙을 쌓고, 지하에 하수처리 시설 설치 후 상부에 흙을 돋우어 조성한 환경친화적 생태공원이다.

공원에는 오산시민은 물론 인근 타 지역 방문객까지 포함 매년 약 17만 여명이 방문하고 있고, 체험학습·물놀이·미니동물원 등 가족을 위한 다채롭고 유익한 여가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올해 말 캠핑장이 조성되면 생태하천인 오산천과 더불어 오산시를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상욱 시장은 “그동안 오산시에는 캠핑장이 한 곳도 없어 캠핑문화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타 지역으로 나간다는 사실을 알고 많이 안타까웠다”며 “타 지역 캠핑장과 차별화된 오산시만의 특성을 갖춘 멋진 캠핑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