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화성시,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11.10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 한화리조트에서 ‘화성시 홍보의 달인, 여기 모이다’를 주제로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청과 산하기관 시정 소식지 홍보를 맡고 있는 담당자들의 홍보마인드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워크숍은 ‘나도 홍보담당자’ 특강과 분임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기업 홍보를 전문으로 하는 ‘피알원’ 문형진 상무와 전 부산MBC 아나운서 장재홍 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특강에서는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요소, 좋은 보도자료 작성과 실무, 눈높이 정책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강의와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홍보개념과 홍보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강의 후에 진행된 분임토의에서는 2014년도 시정 소식지 발간 과정 정리를 통해  개선사항과 취재과정에서의 힘들고 아쉬웠던 점들을 함께 공유하고, 2015년 시정 소식지 제작계획, 효과적인 시정 홍보방안 등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화성시시 윤상배 공보담당관은 “크고 작은 행사, 문화 공연, 화성 사람들의 소소한 소식은 물론이고 주요 시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소식지 담당자들의 역량을 키워 경쟁력 있는 시정 소식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