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영어마을, 증권예탁결제원 MOU 체결
상태바
경기영어마을, 증권예탁결제원 MOU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7.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영어마을(사무총장 장원재)은 증권예탁결제원(사장대행 정규성)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경기영어마을은 9일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증권예탁결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제?영어교육 콘텐츠 교류 와 상호 공동 마케팅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이번 협약은 ▲경제교육과 영어교육의 질적?양적 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한 인프라 상호 지원 ▲산하 운영시설 상호 교류 ▲ 각 기관의 상호 홍보 및 마케팅 방안 개발 및 실시 등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의 교육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는 증권체험프로그램 신설하고 영어로 배우는 경제수업 등을 진행하기로 하는 한편, 증권예탁결제원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증권박물관에 영어해설투어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하반기부터 경제교육과 영어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소외계층에게 증권박물관과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또한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증권박물관은 증권예탁결제원이 사회공헌활동 목적으로 지난 2004년 5월 설립한 국내 유일의 유가증권 박물관으로서 증권 전시와 함께 어린이?청소년 경제교육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