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Non-Stop과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시민을 위한 1년 365일 각종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0년 8월부터 365일 항상 열려있는 「365 열린시청」을 운영하면서 그동안 7천1백여건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등 25종의 법규민원을 처리하였다.
설날과 추석 당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일과 같이 직원이 상주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청사內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처리를 하여 24시간 완전한 Non-Stop,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를 1년 365일 무한 제공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보급 확대와 「민원24」운영 활성화로 「365 열린시청」운영의 민원발급 건수가 크게 증가하진 않았지만,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던 목요민원 서비스 업무의 통·폐합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한 결과, 처음으로 도입한 2010년도를 제외한 4개년도의 연평균 발급건수가 1,871건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또한, 민원발급 외에도 전화·방문민원 상담도 하고 있어 직장인이나 맞벌이 가정, 일반 근로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을뿐만아니라, 의정부시민은 물론 타시군 시민들에게도 이용이 확대되면서 의정부시 민원서비스 제공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의정부시는(시장 안병용) “2014년 하반기에도 Non-Stop, One-Stop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시민을 위한 민원편익 증진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