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3회 이음(I-um)캠프’ 16일 열린다
상태바
화성시 ‘제3회 이음(I-um)캠프’ 16일 열린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7.15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3회 이음(I-um)캠프’가 16일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화성 관내 중·고등학교 189개 동아리 회장단 중 109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는 화성시가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행사는 입소식, 공동체 체험활동, 동아리 홍보제작, 동아리 분야별 아카데미 및 박람회 아이디어 구상, 분임장 및 회장 선출, 친교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음캠프는 화성 관내 학생동아리 네트워크 구축에 크게 기여했으며,  지난해에는 이음캠프를 통해 조직된 학생동아리 회장단이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박람회 준비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동아리 홍보에 높은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지난 1월 진행한 학생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동아리 영역별 전문가를 초청해 자신의 꿈을 찾아 한발 더 다가서는 등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제3회 I-um(이음)캠프’는 학생아카데미 및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박람회 기획과 운영에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모아 경쟁이 아닌 협력의 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적 시민가치를 체화하는 공동체 체험활동과 친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I-um(이음)캠프는 자발적인 학생동아리활동을 꾸준히 지원하는 화성시의 대표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젊음의 발랄함과 창의성, 배려와 소통이 가득한 학생캠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