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맘스 힐링캠프’ 특강 실시
상태바
‘봉담맘스 힐링캠프’ 특강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5.27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예비맘, 초보맘들을 위해 ‘달콤한 육아, 행복한 삶’을 주제로 육아전문가 서형숙(엄마학교 저자)씨의 특강을 26일 봉담컨벤션홀에서 실시했다.

시는 산전 및 산후 생리적 우울증 및 육아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초보 엄마들의 힐링프로그램의 하나인 ‘봉담맘스 힐링캠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이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봉담 및 인근지역 예비맘, 초보맘의 적극적인 참여로 봉담컨벤션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서형숙 강사의 1시간 이번 특강은 달콤한 육아, 편안한 교육, 행복한 삶에 대한 강의와 함께 초보 엄마들의 질문과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봉담맘스 힐링캠프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7월1일까지 산전산후 우울 및 스트레스 예방 사례 및 상담(화성시정신보건센터연계),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및 차 등 올 바른 밥상, 내면 아이 찾기 심리치유(내면아이심리치유센터), 숲 치유(오감을 열어 스트레스를 날려라 - 수수꽃다리) 등을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주1회 총 7회에 걸쳐 중점 운영된다.

이외에도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모성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건전한 자녀의 출산과 양육을 위한 다양한 모자보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소개 및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지역보건팀(031-369-6260, 62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