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향토박물관, 주말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시향토박물관, 주말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5.13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향토박물관이 주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화성시 향남에 위치한 화성시향토박물관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를 주제로 ‘우리 가족 향토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5월부터 11월까지 둘째·넷째주 토요일(오후2~4시) 모두 12회 운영한다.

주말을 맞아 먼 곳에 가지 않고도 온 가족이 지역의 역사도 배우고 다양한 유물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옛 사람은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민속신앙)’, ‘아름다운 우리 옹기(생활문화)’, ‘얼쑤, 절쑤, 풍물굿으로 놀자(민속놀이)’, ‘마음으로 새기는 인장”(기록문화)’, ‘우리 할머니 시집가던 날(일생의례)’ 등 주제별 전시실 관람을 통해 이해를 돕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10일에는 ‘옛 사람들은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를 주제로 생활문화 전시 관람과 짚풀공예 체험활동으로 ‘우리 가족 소원을 엮는 금줄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교육 참여는 무료(단, 프로그램에 따라 일부 재료비 있음)이며, 참여인원은 프로그램별로 10가족(40명 이내)로 화성시향토박물관 홈페이지(http://hsmuseum.hscity.go.kr)를 통해 접수(선착순 마감)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향토박물관 홈페이지(http://hsmuseum.hscity.go.kr)를 참고하거나 화성시 문화관광과 역사진흥팀(031-369-6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