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말(馬)산업 육성방안 포럼 개최
상태바
화성시, 말(馬)산업 육성방안 포럼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3.24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

화성시는 27일 오후 2시 장안대학교 대학본부 506호 세미나실에서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에서 주관으로 ‘화성시 말(馬)산업 육성방안’이란 주제로 제3회 新화성포럼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말의 생산, 제품의 가공, 경관농업, 승마체험 등 말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말 사육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특히, 안중호 서울대 교수의 ‘화성시 말산업 발전방향’, 정승헌 건국대 교수가 ‘말산업특구 지정과 활성화 방안’및 김승준 수원대 교수가 ‘화성시 말산업 관련 관광 콘텐츠 구축방안’등 주제 발표는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 및 질의시간에는 이원동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의 사회로 김기천 화성시승마협회장, 백한승 경기도 축산정책과장, 양재혁 한국농수산대 교수 등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한다.

참관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당일 포럼에 참석할 수 있으며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장안대학교와 함께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광역교통인프라를 활용한 동탄신도시의 미래 계획’‘아름다운 서해의 해양관광벨트 구축 방안’등 정책 및 현안 발전적 추진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으며, 제4회 新화성포럼은 ‘베이비붐 세대를 대비한 경로당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올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