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4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김포시, 2014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 개최
  • 이동식 기자
  • 승인 2014.03.03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기후변화와 극한기상 등의 자연재난에 대한 시민의 방재의식을 고취시키고자 2월 28일부터 3월 21까지(22일간) 자연재난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을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를 실시하고,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미술협회에 의해 추천받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심사의 공정성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응모는 김포시 재난안전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고, 관내 학교 및 주민등록상 김포시에 거주하여야 한다.

공모주제는 자연재난에 대한 내용으로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피해예방 활동 및 발생현장을 담은 내용, 주민들과 협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 등을 담으면 된다.

자연재난이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낙뢰, 가뭄, 지진, 황사, 적조, 조수 등 자연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난을 말한다.

응모작품 중 심의를 통해 우수작에게는 김포시장의 표창이 수여되며, 최우수작에 한하여 경기도에 추천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재난안전과(☎ 031-980-291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