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교복 나눔장터 개장
상태바
파주교육지원청, 교복 나눔장터 개장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4.02.04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길)은 지난 1월 29일 파주YMCA(이사장 김용관)와 2014년 파주교복은행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교복은행은 학부모들의 교복구입비 지출을 경감시키고 학생들에게는 물자절약과 재활용의 필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2013년 "경기도 교복은행 설립 및 운영 지원 조례" 를 제정해 추진한 사업으로 파주교육지원청은 2014년 처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한다.

파주교육지원청은 1,450만원의 예산지원과 교복은행 사업 홍보를, 파주YMCA는 학교로부터 교복수거, 교복 세탁 및 수선 그리고 상설매장 운영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위탁운영을 맡게 된 파주YMCA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매년 2회씩 교복 나눔장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해왔으며, 수익금은 교복 기증학교의 취약계층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한다.

파주YMCA 담당자는 "다년간의 교복 나눔장터 경험을 살려 이 교복은행사업을 단순한 교복의 개념을 넘어 교복의 생산과 소비, 폐기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교복인문학 개념으로 교복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파주에서는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기부문화를 가르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