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항공기 승무원 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하늘을 나는 항공기 승무원 직업체험 실시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4.01.21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길)은 1월 20일(토) 10시부터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2013 파주 신나는 특수토요교실에 참가중인 특수학급학생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직업교육의 일환으로 항공기 승무원 직업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파주 신나는 특수토요교실은 2013년 한해동안 파주시청에서 3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특수학급 재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특수체육, 제과제빵, 난타교실 등을 개설하여 운영함으로써 특수학생들의 체력단련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신나는 특수토요교실을 마무리하면서 파주지역에 있는 대학교의 시설을 활용하여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항공승무원 체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실시했다.

특수학급 학생들은 항공기의 역사와 승무원의 지위, 역할, 소양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실제 기내와 똑같은 모형 항공기 안에서 승무원과 탑승객 역할을 해 보았다. 또한, 안전벨트, 구명조끼 사용 방법을 배워보고, 기내에서 사용하는 카트를 직접 밀고, 음료를 주문받거나 주문해 보고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무리는 멋진 승무원 제복을 직접 입어보고 승무원처럼 자세를 취하며 사진을 찍고 체험활동에 대해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임모학생은 친구들 앞에서 “한 번도 비행기를 타보지 못했고 텔레비전에서만 보았는데 비행기 타는 체험도 하고 승무원 역할도 해보아서 제미있었다. 토요일마다 재미있었는데 끝나서 너무 아쉽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