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365일 언제나 민원발급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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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365일 언제나 민원발급 OK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4.01.16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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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에서는 Non-Stop과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시민을 위한 1년 365일 각종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0년 8월부터 365일 항상 열려있는 「365 열린시청」을 운영하면서 그동안 6천1백여건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등 25종의 법규민원을 처리하였다.

평일에는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일과 같이 직원이 상주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처리를 하여 24시간 완전한 Non-Stop,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를 무한 제공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보급 확대와 민원24 활성화로 365열린시청 운영의 민원발급 건수가 크게 증가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나 동주민센터에서 운영하던 목요민원 서비스 업무와 통폐합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운영한 결과 처음으로 도입한 2010년도를 제외한 3개년도 연평균 발급건수가 1,865건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2014년도에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만, 2014년 2월부터는 365 열린시청 운영에 따른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방문 시간대별 민원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은 평일에는 현행 21시에서 20시로 근무시간을 1시간 단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 시정을 펼치고 있는 안병용 시장은 2014년도에도 Non-Stop, One-Stop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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