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연천지역 초․중등 교육과정 바꾼다.
상태바
2014년 연천지역 초․중등 교육과정 바꾼다.
  • 정영택 기자
  • 승인 2013.11.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 ․ 중등 권역별 2014 학교교육과정 컨설팅 실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11월 25일(월)부터 11월 29일(금)까지 관내 초, 중등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컨설팅 및 질관리”를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10월 30일~31일에 있었던  “2013 혁신교육 핵심요원 역량 강화 연수” 후속 조치로 2014년 연천 지역의 학교교육과정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지역 특성을 살린 초등과 중등의 연계된 공동 교육과정 작성에 대한 협의와 컨설팅으로 운영됐다.

연천 지역은 학생수와 교원수가 적은 소규모 학교가 90% 이상으로 단위 학교별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데 있어서 인근 학교와 행사가 중복되어 지역 주민 및 학부모 참여가 저조하고, 교원의 업무가 가중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를 해소하고자 연천 지역을 4개의 권역으로 묶어 인근 학교끼리 교육활동을 공동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와 주민 참여를 활성화 하고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여 수업에 집중하고 전문성 함양에 노력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권역별 학교교육과정 컨설팅이 마련됐다.

정연남 교육장은 “연천 관내 학교의 혁신은 지역 특성을 살린 초․중등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사는 배움중심수업을 실천하고 관리자는 학교 행사를 통합 운영하여 학부모와 지역 주민의 참여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쌓아 돌아오는 농촌 학교를 만드는 것이다.” 라며 권역별 공동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지원 의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