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문화콘텐츠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무료 문화콘텐츠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5.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조정아,http://www.womenpro.or.kr)는 온라인 접수를 통하여「무료! 여성을 위한 문화콘텐츠창업교육」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비즈니스전문교육의 일환으로 여성들의 뛰어난 창의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IT(정보통신관련)기술을 접목하여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여성들의 창업 촉진 및 성공적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5월 28일(수)부터 5월 30일(금)까지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는 육아정보포털서비스 창업 신화로 성장중인 베베하우스 전미숙 대표의 창업사례와 한국의 킬러콘텐츠로 친숙한 뽀롱뽀롱뽀로로 캐릭터의 제작기획유통사인 (주)아이코닉스의 김종세 이사, 나비효과 콘텐츠마케팅의 저자인 한세대학교 안종배 교수 등 문화콘텐츠분야의 중추적인 현장실무가들이 강사로 구성되어 있어 문화콘텐츠 성공 창업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보다 구체적인 창업 준비를 위하여 창의력기획을 위한 플랜업 이정훈 대표의 강의, IT/CT분야 저작권 실무사례 이해를 위한 법무법인 정세의 김형진 변호사, 그리고 여성 창업자로서의 실무관리사례 및 창업노하우 공유를 위한 여성창업지원실 독립업체 이성숙 대표의 생생한 강의가 함께 마련되어져 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의 여성창업지원시스템은 UNESCO, UNDP등을 통해 그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13일에도 전국중소기업인대회에서 여성창업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여성창업지원사업은 성장 단계에 맞춰 컨설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해 줄 뿐만 아니라, 여성기업CEO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입주업체 간담회(biz-talk), 독립업체와 입주업체 여성기업간의 정보교환과 멘토링(mentoring) 강화를 통하여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여성전문비즈니스교육 운영을 통한 일반 여성예비창업자들의 경영 역량 및 전문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즈니스교육을 통해 창업과 기업활동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습득, 경영 역량을 향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http://www.womenpro.or.kr)에서 접수 가능하며, e-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유망 여성경영인의 비전을 펼치고자 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경영팀 비즈니스지원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전화 031-8008-8136~39) / 경기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