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 12월 4일 개최
상태바
‘화성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 12월 4일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1.1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초 경기도 화성시에서 세계주요공룡학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의 국제공룡탐사이자 고비사막 공룡탐사로는 최초 다국적 공룡탐사대인 ‘한-몽 공룡탐사프로젝트’의 성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화성시는 1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13 화성 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을 소개하는 과학담당기자 간담회를 마련하고 다음달 있을 심포지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융남 박사의 발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5년간의 탐사에서 발굴된 총 694개체의 표본과 주요발굴 화석 등 한-몽 공룡탐사 프로젝트의 주요 결과물과 성과 등이 심포지엄에 앞서 공개됐다. 또한 심포지엄에서 특별 강연을 가지는 미국자연사박물관 척추고생물센터 소장 로렐박사(Dr. Norell)와 한-몽 프로젝트의 공동연구팀인 미국 남부감리대의 루이스 제이콥스(Louis L. Jacobs, 전 세계척추고생물학회 회장)교수 등 주요 연사도 소개했다.

오는 12월 4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2013 화성 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은 이융남 박사를 주축으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간 몽골 고비사막 현지에서 진행된 한-몽 국제공룡탐사(Korea Mongolia International Dinosaur Expedition, KID)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세계 주요 공룡학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화성시의 지원으로 수행된 한-몽 국제공룡탐사 프로젝트에는 한국, 몽골,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아르헨티나, 포르투갈, 스웨덴, 호주 등 총 10개국 32명의 저명한 공룡학자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