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농림수산위, 경기 승마축제 행사 참관
상태바
도의회 농림수산위, 경기 승마축제 행사 참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1.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 산업 최적지인 경기도에서 말 산업을 화려하게 꽃피우자” 한목소리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김진호 위원장(여주2, 새누리), 이삼순(비례, 민주당), 김광회(부천3, 무소속)의원은 2013. 11. 2.(토) 고양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회 2013 경기승마 축제행사 참관 및 말 산업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회 등을 개최하는 등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2013 경기승마축제 행사는 말 산업을 홍보하고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고양 도심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140여명 선수들이 출전해 장애물Ⅱ경기(80㎝), 장애물 A(130㎝), B클래스(120㎝) 경기, 릴레이 경기 등이 비가 오는 가운데 펼쳐졌다.

특히 일반적인 승마대회처럼 단순 대회만 개최하는 것이 아닌 승마 대중화를 위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즐길 수 있도록 승마체험교실, 마장마술 시범경기, 먹이주기 체험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김진호 위원장은 대회격려사를 통해 “말 산업은 국민의 다양한 레저욕구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FTA시대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일등공신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말 산업의 최적지인 경기도에서 말 산업을 화려하게 꽃 피우기 위해 농림수산위원회 위원들과 힘을 모아 제도적 뒷받침과 재정적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말 산업은 국민소득 증가에 비례하여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가 높은 제5차 산업으로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에서는 말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발전을 위해 ‘경기도 말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안’(김광회 의원 대표발의)제정하고 제282회 임시회에서 의결되어 공포시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