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 마당 개최
상태바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 마당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0.28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지난 26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공감·더하기 2013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모두가 함께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1년 오산시가 경기도교육청과의 MOU를 통해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후 그 동안의 노력과 열정을 교육공동체인 교사, 학부모, 학생이 모두 어우러져 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한마당 행사에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볼거리가 있는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학생 프로젝트 학습동아리, 교사 동아리, 물향기학교, 문화예술프로그램 작품 등의 활동내용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30여개의 부스와 학생 UCC 대회를 통해 12개 학교에서 출품한 작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국악, 댄스, 밴드 뮤지컬, 기악, 난타 공연 등을 초중고 학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발표하는 학생 중심의 축제로 진행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모든 학교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도적이고 면밀한 기획과 준비속에 학생들의 추진력과 리더쉽이 돋보였던 교육공동체 한마당 행사였다”며 “이번 한마당 행사가 그간 혁신교육의 발자취를 다함께 공감하고 교육공동체인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가 됨으로써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