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시장으로 최고의 볼거리 보러오세요"
상태바
"전국 최고 시장으로 최고의 볼거리 보러오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0.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중앙시장,‘맘스마켓’토요 특화거리 행사

매주 토요일 오후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 소재한 오산 중앙시장을 찾으면 특별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다.

오산농협본점 건너편 오산중앙시장(오산로 290번길)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주부와 청년 등이 직접 만든 음식과 수공예품을 판매하는‘맘스마켓’을 운영중에 있다.

특히 10월 들어 도로포장 등 환경정비를 마친후 보다 다양한 문화 체험행사와 먹을거리, 볼거리를 갖고 진행중에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시행되는 ‘맘스마켓’은 기존 시장과 달리 주부와 청년이 직접 만든 음식과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오산시만의 독특한 대안시장이며 1시장 1대학의 일환으로 오산오색시장 활성화 사업단과 오산시 후원하에 관내 주부와 청년들로 이뤄진 셀러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내년에 설립 100주년을 맞는 오산중앙시장은 최근 BI확정을 통해 오산오색시장으로 명칭을 바꾸며(11월 9일 BI선포식 예정) 젊은 시장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초 전국 1,511개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전국 2위(경기도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인천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3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이런 오산중앙시장에서 열리는 활기차고 다양한 특화사업중에서도‘맘스마켓’행사는 많은 사람들의 이목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시장 활성화라는 한 뜻을 위해 시민들과 상인·단체들이 함께 모여 만들어가는 행사인 만큼 시장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