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방일 대학생 대표단 모집
상태바
수원시, 방일 대학생 대표단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10.02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수원-시즈오카 대학생교류’ 방일연수에 파견할 수원시 대학생 대표단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일본 외무성이 실시하는 JENESYS 2.0(아시아태평양지역과의 청소년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양국간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한일 양국정부가 협조해 실시한다.

연수는 내년 1월7일부터 16일까지 9박10일의 일정으로, 시즈오카현의 전통제조업 및 지역산업 견학,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특히 시즈오카현 지진방재센터를 견학해 지진이 빈번한 일본의 지진 방재대책을 학습할 수 있고, 반다이 하비센터에서는 플라모델 강대국인 일본의 제품 생산시설을 직접 볼 수도 있다. 

슌푸타쿠미슈쿠 전통공예 제작체험을 통해 한․일간의 공예문화의 차이점을 느낄수 있으며, 다도, 서예, 기모노 체험을 통해 일본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있다.

시즈오카현립대학을 방문해서는 사전에 설정한 테마에 대해 현지 대학생들과의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한․일 청년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숙식은 홈스테이 방식을 채택, 일본사람들과의 생활을 통해 일본의 숙식문화를 비롯한 전반적인 생활문화를 경험해보도록 한다.

모집대상은 수원시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수원시 거주 대학생으로, 방일 기간 만 27세 이하 및 일본 장기체류 경험이 없는 대학생에 한한다. 이력서 및 작문 서류심사를 거쳐 24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www.swci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수원시 팔달구 월드컵로 381번길 2(우만동 382))으로 접수하면 된다.  

왕복항공료를 포함한 현지 숙박 및 체재비용은 일본 주최측에서 부담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248-9395)로 문의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