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자원순환 나눔축제 개최
상태바
수원시, 자원순환 나눔축제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9.09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 시장, 윤 장관 재활용품 패션쇼에 모델로 등장..눈길 끌어

생태교통 수원2013’ 페스티벌 연계 행사 ‘자원순환 나눔축제’가 자원순환의 날(6일)을 기념해 지난 6일 행궁동 행궁광장에서 개최됐다.

재활용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 등으로 시작된 기념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윤성규 환경부장관, 김진표 국회의원, 송보경 자원순환연대 고문 등 내빈들의 축사와 기념사, 정부포상 등이 진행됐다.

이어 재활용품을 활용한 의상을 선보이는 재활용 패션쇼가 이어졌고, 패션쇼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윤성규 환경부장관이 재활용품으로 리폼된 의상을 직접 입고 모델로 등장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축제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나눔장터 등이 열렸다. 행궁광장에서 열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200여 명이 참여해 자원절약, 재활용, 환경사랑 등을 주제로 재미나고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그려냈다.

방문객들은 또한 폐품으로 생활용품을 만들어보는 ‘재활용 DIY 체험’을 비롯해 ‘리사이클링 아트 전시’, ‘분리배출 체험’과 ‘재활용분리수거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고, 페이스페인팅 및 캐리커쳐 이벤트도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행궁광장에서 열리는 자원순환 나눔장터에서는 각 구 및 시민단체가 참여해, 생활속 버리기에 아까운 재활용품 등을 서로 전시하고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자원순환 나눔축제는 범국민 녹색생활 실천 정착에 전 시민의 참여를 권하고, 자원순환과 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