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민의견수렴활동 추진
상태바
오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민의견수렴활동 추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7.15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달 24일부터 각 동 통장회의와 주민자치위원회 회의에 참석, 주민참여예산제도와 위원회 활동에 관한 홍보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시민사업공모’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활동을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오는 7월 22일까지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담당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업타당성 검토 및 우선순위 선정을 거쳐 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곽상욱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열정적인 활동과 관련,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모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시민들의 좋은 제안들이 예산에 반영돼 행복도시 오산을 만드는데 초석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이희수 위원장은 “오산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들에 대해 많은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바란다”며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많은 시민들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이 우선적으로 예산에 반영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의 각 동 회의 방문은 오는 23일 신장동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주민참여예산제도와 사업공모에 대한 위원회의 방문 설명이 필요할 경우 오산시 기획감사관(8036-7085)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시민사업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공모서를 제출하거나 살림방 홈페이지(http://www.osan.go.kr/family/budget/index.jsp)의 예산참여방 등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