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국제 심포지엄’열린다
상태바
‘2013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국제 심포지엄’열린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7.15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15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개최

‘2013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국제 심포지엄’이 15일 10시부터 18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열린다.

화성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 한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화성시가 추진 중인 창의지성교육의 세계적 이론과 실천 경험을 교류하는 자리로, 시를 비롯해 창의지성교육을 실천하는 교육 주체들에게 창의지성교육의 시대적 목적과 방향성을 다시 한 번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국제적 흐름과 대한민국 교육도시모델의 대표 화성시의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지향점을 교류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세계의 창의지성교육과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의 의의’라는 주제로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의 송주명 센터장의 기조발제와 '창의지성교육과 미국의 그레이트 북스(GB)', ‘구미의 예술교육’,‘유럽의 창의지성교육의 동력’,‘독일의 배움중심수업의 실제’라는 주제로 창의지성교육 실천을 위한 해외 연사들의 주제 발표에 이어, 전문가 토론과 전체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현재 화성시 추진 중인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을 을 세계의 창의지성교육의 흐름을 통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럽과 구미의 교육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