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소나무 관리 전문교육에 큰 호응
상태바
파주시, 소나무 관리 전문교육에 큰 호응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7.10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5일 관내 조경사업, 산림사업, 아파트관리사무소 종사자와 산림조합, 공무원, 일반시민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소나무 관리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소나무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조경수목으로 병해충 방제와 전지․전정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영호 박사는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면서 전북대학교 농학박사로 원광대학교와 한국농수산대학에 출강중이며 소나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풍부한 실무 경험으로 교육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그동안 듣기 힘들었던 소나무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씻어 주었다는 평이다.

특히 아파트관리사무소 임직원과 종사자들은 그동안 아파트내 고가의 조경수인 소나무에 대한 병해와 관리방법, 전지전정방법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 교육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했다.

공원관리사업소(소장 차정만)는 실제로 현장에서 소나무를 접하는 분들이 교육을 듣고 일을 해야 파주시 소나무가 명품 소나무로 거듭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이번 교육을 기획 했으며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앞으로도 조경관련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