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선5기 3주년 맞아 직원 소통마당 열어
상태바
고양시, 민선5기 3주년 맞아 직원 소통마당 열어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7.02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일 문예회관에서 시장, 간부 공무원, 직원, 산하기관 대표 등 약 4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소통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제일주의 실천 3주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시민들과의 소통과 공직내부의 소통을 통해 진정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 생각해 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 시민 51명과 환경의 날 유공 시민 및 공무원 표창, 고양 시민체조 홍보단, 고양600ㆍ글로벌 꽃 축제 평가 우수부서 평가 시상 및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최성 시장과 직원 세 명이 무대 위에서 토크쇼를 펼쳤다. 직원들은 밤낮으로 일을 하는 시장님의 건강 비결, 취임 3주년을 맞아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와 아쉬운 점, 자녀 훈육 비법, 다양한 직원 사기 진작책 요구 등 상하관계가 엄격한 공직사회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활발한 소통의 시간이었다.

이날 7월 1일자 제12대 고양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최봉순 부시장을 소개했다. 최봉순 부시장은 취임사에서 “시장님 및 직원들의 환대에 감사하며, 앞으로 시장님의 민선5기 핵심정책 수행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성 시장은 이 자리에서 “민선 5기 출범 이후 공직사회가 놀랄 만큼 변했다”며, “사상 초유의 구제역 사태 극복, 서울시 기피시설 문제해결 합의, 복지나눔 1촌 맺기를 통한 복지사각 지대 해소, 전국 최초 무상급식 실현, 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등 모든 성과의 공을 98만 시민과 직원들에게 돌리며 그동안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진행된 직원들과의 문화공연에서는 신한류 예술단 티에스아트컴퍼니의 신나는 타악공연과 탭댄스, 비보이 공연으로 한층 분위기를 높였으며, 고양시립합창단과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케세라세라 등의 곡을 다함께 합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