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체성 찾기 북한산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정체성 찾기 북한산 걷기대회 개최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6.2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6월 22일 토요일 “독도는 우리땅, 북한산은 고양땅”이란 슬로건아래 시민단체 등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북한산 고양시 정체성 찾기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한산 고양시 정체성 찾기 걷기대회”는 북한산 백운대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봉우리들이 고양시에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서울지역 산이라고 잘못 알고 있어 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북한산의 현주소를 고양시민이 주체가 되어 알리는 걷기대회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북한산입구에서 오전 7시, 9시30분 각각 두 그룹으로 나누어 출발하여 1그룹(고양시장, 시민단체 등 50여명)은 북한산의 최고봉인 백운대를 등정하고, 2그룹(고양시 일반시민 400여명)은 올해 복원될 북한산성 자연암반누각 ‘산영루’까지 등반하는 등 북한산이 고양의 명산임을 만천하에 알리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이 북한산 정상에서 일제히 “독도는 우리땅 북한산은 고양땅”이란 힘찬 구호를 외치는 순간 고양 600년 범시민 추진위원회 유재덕(74세) 위원장은 감격스런 기쁨에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북한산 백운대와 산영루를 등반하고 내려오는 길목인 북한동역사관 앞 공연장에서는 고양시 신한류예술단의 ‘산성음악회’가 북한산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열려 행사분위기를 한층 달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