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입법활동 지원위 ‘2013년 연찬회’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입법활동 지원위 ‘2013년 연찬회’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6.19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원 입법활동 지원 위원회[위원장 이형규(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6. 17 ~ 18일 2일간 단양 대명리조트에서‘2013년도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자치입법 역량제고 및 효율적인 자치법규 입법평가 방안 마련을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이형규 위원장을 비롯하여 원미정 의원(민, 안산6), 윤희문 의원(새, 이천2), 홍연아 의원(통진, 안산2) 등 8명의 위원들과 의회사무처 입법관계자 18명이 참석했다.

첫째날은‘조례에 대한 입법평가제도 도입방안’이란 주제로 박영도 한국법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서 개최된 토론회에서는 문원식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의‘지방의원 정책보좌관제 도입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원미정 의원(민, 안산6), 윤희문 의원(새, 이천2), 홍연아 의원(통진, 안산2) 등 3명의 도의원과 신원득 경기개발연구원 의정연구센터장이 참여하여‘지방의원 정책보좌관 도입방안’과‘새정부의 지역정책 및 지방재정’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둘째날에는 2013년도 제2회 의원 입법활동 지원 위원회가 개최되어 ‘경기도의회 자치법규 입법평가 조례’ 제정계획안 등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제정되는‘경기도의회 자치법규 입법평가 조례’제정계획에 대해서는 평가의 실효성 확보 및 평가주체 구성시 외부인사 영입조항 등을 추가할 것을 주문했다.  

경기도의회 의원 입법활동 지원 위원회는 2009년 12월 지방의회 최초로 구성되어 의원 입법활동 활성화 및 입법역량 제고 및 등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