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이야기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 함께 만들어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6.14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자원봉사센터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 9일 양일에 걸쳐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수청동 우미아파트 후문에서 수청초교 후문까지 철재가림막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수청초등학교후문부터 우미아파트후문까지 수청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교 길목 150여m에 걸쳐 설치되 있던 철재가림막은 학생들이 등·하교 하는 길목으로 아이들이 삭막한 회색콘크리트와 가림막 사이를 다니는 것을 보고 있던 인근 주민이 오산시에 건의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으로 이뤄지게 됐다.

이번 벽화그리기 활동은 세교고등학교 미술반 안병덕 선생님과 20여명 학생들이 여러 차례의 회의를 거쳐 다양성의 인정과 다문화의 수용을 주제로 한 ‘하늘로 날아간 물고기’와 사계절의 아름다움과 행복한 삶의 모습을 주제로 한 ‘평화’라는 두 주제를 정하여 밑그림을 그렸다.

또한 인근 주민들과 가족봉사단이 참여해 벽화그림에 색칠을 했으며, 함께 참여한 유아들은 작은 손에 장갑을 끼고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등 작은 일손을 보탰다.

이번 활동을 함께 한 안병덕 선생님은 “아이들이 벽화그리기와 같은 특별한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근 주민들이 달라진 마을 주변을 보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더운 날씨에도 힘든지 모르고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들의 참여로 지역이 변화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