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교육청 학교화재예방 지도점검 실시 예정
상태바
경기도 제2교육청 학교화재예방 지도점검 실시 예정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8.03.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대응능력 부족, 피해 증가됨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연일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화재 발생이 우려되어, 최근 3년간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관할 화재발생 추이 현황을 분석한 결과 화재 발생 10건 중 학교 유형별로 살펴보면, 초등학교 5건, 중학교 2건, 고등학교 3건이며, 화재원인으로는 전기누전 6건, 방화 4건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경기 제2교육청은 또 학생들의 하교 후 야간시간에 주로 교실에서 발생되어 초기 소화 등,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대응능력이 떨어져 피해가 증가되는 것으로 파악되자 그 결과를 토대로 각 급 학교에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화재예방 종합계획을 수립 시달하여, 화재 취약시설 및 화재 위험물에 대한 화재예방 지도점검을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재무과와 감사담당관실이 연계하여 1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예방 지도점검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 및 책임의식을 고취하여,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및 재산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소방, 전기, 가스시설 등 화재 전반에 대해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 제2교육청은 화재예방 지도점검 결과 문제점 및 미흡한 점이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 보수하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경인 / 이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