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활동, 현장중심으로 간다
상태바
경기도 의정활동, 현장중심으로 간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27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의회 경제과학기술위,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견학 및 정책세미나 개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금종례)는 5월 23일 충청북도 청원군 오송읍 연제리 일원에서 5월 26일까지 개최하는『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소재 “리솜오션캐슬”에서『킨텍스 및 뷰티박람회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여 집행부 및 킨텍스 관계자와 함께 뷰티박람회 등 현안사항에 대하여 관련기관 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는 2013년 5월 3일부터 5월 26일까지 24일간 KTX오송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세계박람회로 정부의 화장품․뷰티산업 육성정책에 부합하고 오송을 기능성 스킨케어 화장품의 연구․생산․판매 및 뷰티산업 교육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하여 충청북도․식품의약품안전처․청주시․청원군이 공동주최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의 이 날 현장견학은 경기도가 금년 9월 킨텍스에서 진행하는『2013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목적으로 사전 답사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킨텍스 및 뷰티박람회 발전방안 세미나』는 주제를 2개 분야로 나누어 발표하고 종합적으로 토론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첫 번째 주제 발표자로 나선 (사)한국능률협회 송영욱 팀장은 “킨텍스 기능 및 조직 재정립을 통한 미래 발전전략”으로 킨텍스의 대내외 환경변화와 사업, 수익, 조직 등 현황을 분석하고 국내외 사례검토를 통해 킨텍스의 “글로벌 톱 10 전시컨벤션센터”로 도약할 수 있는 조직설계방향을 제시했다.
 
두 번째 주제는 “K-BEAUTY EXPO 2013”인데, 발표자로 나선 킨텍스의 이종훈 프로젝트대행팀장은 2013 박람회 개요, 2012년과의 차이점, 전시구성 및 공간구성, 국내외 전시참가업체 및 국내외 바이어 유치계획, 오송 뷰티박람회와의 비교 등을 통해 성공적인 뷰티박람회를 위해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이후 질의응답을 거쳐 의원들과 집행부, 킨텍스 관계자간의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