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U-City 도시정보센터 시찰... 23개국 방문
상태바
파주 U-City 도시정보센터 시찰... 23개국 방문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5.23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21일 스페인, 체코, 덴마크 등 총 23개국 재외공관장들이 파주 U-City 도시정보센터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정부의 창조경제 국정 기조에 따른 국내 IT 현황 시찰로 계획된 것으로 외교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세계속에 IT 선진국으로 알려진 우리나라의 주요 정보통신 기술이 집약된 파주 운정 U-City 견학을 통해 국가 간에 IT산업 분야에서 공조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인재 파주시장은 “운정신도시는 전체의 31%를 차지하는 녹지공간과 IT기술이 융합된 U-City로 시민들은 삶의 질을 한단계 높여주는 도시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더 나아가 세계 속의 본보기가 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재외공관장들은 우리나라의 최첨단 IT 서비스 현황 브리핑을 포함해 파주 U-City의 편리한 대 시민 서비스를 이해하고 도시정보센터 내 상황실을 견학하였으며, 시민에게 밀접한 IT 서비스 현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재외공관장들이 최첨단 IT분야의 견문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국에 돌아가 국내기술을 홍보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