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아이러브 맘 카페’ 향남점 오픈
상태바
화성시‘아이러브 맘 카페’ 향남점 오픈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05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향남읍에 어린이집 미이용 가정의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공유하는 놀이 공간인 ‘아이러브맘카페 화성 1호점’이 지난 3일 오픈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어린이집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모두 1억 8천여만원이 투입된 ‘아이러브맘카페 화성 1호점’은 향남읍 휴먼시아 6단지 관리동 3층(182㎡)을 리모델링해 일반 키즈카페와 달리 보육전문요원이 상주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놀이공간과 전문 교육프로그램, 육아상담, 다양한 보육정보 등을 제공한다.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장남감 약 300점을 보유해 장남감 대여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영유아부모의 보육비용 부담경감 등 가정어린이집 설치가 어렵고 영유아비율이 높은 임대아파트 지역의 취약보육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개소식에서 “아이러브 맘 카페 개소를 통해 부모에게는 올바른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은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금년 하반기 중으로 반송동에‘아이러브맘카페 화성2호점’을 오픈할 계획으로 시의 보육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