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로명주소 생활화 홍보 총력
상태바
화성시, 도로명주소 생활화 홍보 총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 ‘제14회 화성 효 마라톤대회’ 도로명주소 홍보관 운영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선다. 

시는 오는 4일 ‘제14회 화성 효 마라톤’대회 행사장내(화성종합경기타운)에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설치하고 선수 및 방문객들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사용을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관에서는 도로명주소 검색방법 및 표기방법과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 시기 안내, 상세주소 부여 제도 등을 안내하고,‘우리집 도로명주소 써보기’체험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에게는 홍보문구가 인쇄된 홍보물품(손톱깎이 세트, 리플릿 등)도 배부한다. 

시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조기정착을 위해 그동안 도로명 안내시설물 설치와 공무원 및 민간인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교육(PPT, 홍보영상물)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다. 

또한, 시는 2014년도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에 대비해 2013년도를 도로명주소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도로명주소 전수조사 및 안내시설물 설치, 국가지점번호와 국가기초구역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고 있다. 

특히, 도로명주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초등학생,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한 맞춤형 홍보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도로명주소를 총괄하는 여운찬 토지정보과장은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에 대비해 시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불편이 없도록 홍보에 총력을 다 할 것”이며, “올해까지는 지번주소와 병행 사용하지만 2014년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사용되니 많은 관심을 갖고 실생활에서도 도로명주소를 적극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로명주소는‘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www.juso.go.kr)’와‘스마트폰 주소찾아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토지정보과 새주소담당(031.369-2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