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종합자원센터 이전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종합자원센터 이전식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4.25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염태영)는 지난 24일 새로운 보금자리(장안구 영화로 71번길 2)를 마련하고 이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전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노영관 시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자원봉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개소를 축하했다.

기념행사는 IBK중소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에서 후원한 사랑의 밥차 전달식과 감사패 전달, 현판 제막, 테이프 컷팅, 센터순시 순으로 진행됐다. 사랑의 밥차는 지역 어르신과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을 해 큰 웃음과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03년도에 개소해 종합운동장 야구장의 사무실과 교육장을 이용하다가, 정자2동 소재 대한지적공사 경기본부 구사옥을 매입해 리모델링을 하고 이전 입주했다.

새로운 자원봉사센터는 대지면적 1,584㎡, 연면적 1,076㎡ 규모의 지하1층과 지상4층의 규모로 새단장했다. 1층에는 북카페와 NPO룸, 실버인력뱅크가, 2층에는 자원봉사센터와 녹색가게가, 3층에는 중회의실과 바르게살기운동수원시협의회,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4층에는 대강당이 마련됐다. 

특히, 북카페와 NPO룸은 자원봉사자와 청소년 등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휴식공간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