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W융합지원사업 전국 우수과제로 선정
상태바
고양시, SW융합지원사업 전국 우수과제로 선정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3.07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공모사업인 ‘2012년 지역SW융합지원사업’ 평가결과,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 김인환, 이하 진흥원)의 복합음향 SW 개발 및 One Chip 상용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국비 2천 7백만원을 추가 유치하였다.

지식경제부는 전국 IT 진흥 기관과 해당 지자체를 대상으로 SW신규시장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2년부터 2013년까지 2개년도 지역SW융합사업 21개 과제를 진행 중에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음향기기 전문기업 삼신이노텍 컨소시엄은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보청기 및 블루투스 관련 핵심 SW기술을 국산화하며 블루투스형 보청기 CS10(하단)을 출시하여 SW 국산화에 따른 라이센스비용 절감과 8억원 규모의 해외 수출을 이끌어 내었다.
 

본 제품은 스마트폰과 연계한 맞춤형 디지털 보청기로 전문샵을 방문할 필요 없이 본인 스스로 보청기를 세팅할 수 있으며 분리형 충전기와 사용자 맞춤형 디자인으로 편리성을 높인 신개념의 보청기로 기존 보청기 가격의 절반 수준 이하에 구입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진흥원이 추진하는 또 다른 과제인 인텔레인 컨소시엄(관성센서기반 3차원 다중모션인식SW상용과제)역시 ‘아바타’와 같은 영화에 적용했던 모션센싱 및 캡쳐 SW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 시키면서 역시 상위권(전국 5위)에 선정되었다.

향후 이 기술을 통해 국내 3D산업, 스포츠산업 및 재활의료산업에 적용되어 해외 업체들에게 로열티를 지불해온 국내업체들은 많은 금전적인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진흥원은 본 공모사업으로 SW융합기술 신제품 개발을 통한 참여기업의 매출증대,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적으로 신규 일자리(24명) 창출 및 개발 상용화된 제품의 고양시민 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