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상태바
화성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사회적기업 지원센터(센터장 김병조)와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인섭)가 지난 6일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장점 및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의 소외된 계층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사회적기업을 통한 지역공동체의 사회공헌 활동에 노력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 관내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공헌을 자원봉사 센터를 통해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화성시 자원봉사센터는 넓은 인프라가 구축된 자원봉사자를 인적 기반이 약한 사회적기업에 연결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사회적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지원과 홍보를 독려하기로 해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및 촉진시키고, 자원봉사자의 사회적기업 경영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조 사회적기업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사회적기업도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향남스파랜드(김종영 대표)와의 협약식을 같고, 자원봉사자를 위한 세신(스파) 건강증진과 관련된 정보 제공과 등록 자원봉사자 및 가족의 스파이용시 이용료의 할인, 취약계층․새터민 가족의 세신(스파)이용 시 무료이용 사업 등을 전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