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독거어르신 방문 건강관리사업 시행
상태바
파주시, 독거어르신 방문 건강관리사업 시행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2.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에서는 취약가정(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건강위험에 노출되었거나 질환이 있는 영유아, 임산부, 성인, 노인 등의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지역 구석구석 전문인력이 가정방문하여 합병증 예방 등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노인인구의 22%가 독거어르신(9,613가구)으로서 사회적 ·경제적·정신적 건강문제를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한 노인자살, 노인우울 등 우리사회의 심각한 건강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절실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한편 파주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은 간호사 9명, 물리치료사 1명, 사회   복지사 1명이 지역담당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빈곤, 질병, 장애, 고령 등 건강위   험 요인이 큰 취약계층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더욱 활발한 노력을 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방문건강관리사업 중 독거어르신의 가정을 집중적으로 방문   하여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리함으로서 대상자의 건강한 삶을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파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031-940-5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