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학교급식센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각광
상태바
고양시학교급식센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각광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1.24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전국 각지의 벤치마킹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23일 고양시 친환경농산물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급식지원센터)에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귀한 손님이 찾아 왔다. 정선교육지원청 소속의 교육공무원들이 고양시의 학교급식 운영체계를 직접 보고 배우려고 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한 것이다.

이들은 작년에는 학교급식의 선진지인 일본에 체험 연수를 다녀왔고, 이번에는 국내의 학교급식지원센터 분야 선진기관 체험 연수를 위해 고양시 찾아온 것이다.

이에 앞서 22일에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준비하고 있는 안양시 급식담당 공무원들도 방문하는 등 고양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체험 연수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양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전국 최초로 민관이 공동으로 운영에 참여하는 거버넌스방식으로 이를 통하여 투명한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전처리시설에 대한 식약청 HACPP인증을 획득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작업환경을 만들고 여기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우리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내 농산물에 대하여 계약재배를 실시, 친환경 로컬푸드 농산물을 급식 식자재로 사용함으로써 급식의 질을 한 단계 상향시켰고, 나아가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여 농가 소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