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안대와 지역발전연구센터’ 설립
상태바
화성시, 장안대와 지역발전연구센터’ 설립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1.1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와 장안대학교는 10일 11시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에서 채인석 화성시장과 도중대 장안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개소식을 가졌다.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는 지난해 12월 28일 장안대학교와 함께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운영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설립하게 된 것으로, 지역발전연구센터 설립은 민선 5기 채인석 시장의 공약사업이기도 하다. 

연구센터는 일반행정․복지, 도시계획, 문화관광의 3개 분과로 운영되며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한 조사․연구, 화성시에서 요청하는 용역과제, 세미나․공청회․포럼․워크숍 등 전문가와 시민의 시정참여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초대 센터장에는 유석형 장안대학교 교수(물류경영학과), 일반행정․복지분과 책임연구원은 이훈래 박사, 도시계획분과 책임연구원은 김상원 박사, 문화관광분과 책임연구원은 김희만 박사로 구성했다. 

채인석 시장은 개소식의 축사를 통해 “화성시는 전국 어느 지자체보다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로서 시의 위상에 걸 맞는 내실 있는 행정서비스와 복지, 문화, 관광 등 각기 분야의 체계적인 정책을 마련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 때이며, 바로 오늘 개소하는 지역발전연구센터가 그 중심에서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