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수원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승인'
상태바
KBO, 수원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승인'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2.12.1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1일 KBO 이사회에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승인을 결정한 것에 대해 115만 수원시민과 1200만 경기도민이 함께 환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KBO 이사회의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승인은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국민들의 열정과 야구인들의 염원이 반영된 결과며, 연 700만 관중시대를 넘어 1000만 관중시대가 열릴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한 “안정적으로 관중을 유치할 수 있고, 야구 시장의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수원이 최적지”라며 “KT와의 창단협약, 최신식 야구장 건립, 경기도민과 수원시민의 뜨거운 야구열기, 편리한 교통 접근성 등 10구단 유치를 위한 모든 준비가 수원에서는 이미 끝난 상태며, 수원이야말로 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열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고 덧붙였다.

또한 염 시장은 “KBO로부터 10구단 창단이 최종 승인된 만큼 내실있는  ‘창단신청서’ 마련을 통해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3월 30일 KBO에 10구단 유치의향서를 제출하고 8월에는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추진위원회를 발족함과 동시에 9월에는 수원시 10구단 유치추진 30만명 서명부와 수원시의회 의원 지지 성명서를 KBO에 전달했다.

더군다나 올해 11월에는 2년전부터 야구단 창단에 대해 끊임없는 논의를 거쳐 수원시, 경기도, KT가 함께 10구단 창단 공동협약까지 체결하여 창단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이미 끝냈다. 아울러 수원야구장을 첨단시설을 갖춘 2만 5천석 규모의 야구장으로 리모델링하기 위해 이미 29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KBO 야구규약 및 KBO 이사회 합의사항에 따르면 프로구단의 보호지역은 광역연고제가 아닌 인구 100만명 이상의 도시연고제이며 현재 이 조건에 부합하는 도시는 수원과 울산 뿐이다.

수원시는 프로야구 10구단 창단도시 결정은 안정적으로 관중을 유치할 수 있고 야구시장을 확대 시켜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합리적인 선택을 해달라고 KBO에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