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2008 대축제 '희망 한마당'
기간 1월 1일 ~ 3월 2일 / 총 62일간
상태바
에버랜드 2008 대축제 '희망 한마당'
기간 1월 1일 ~ 3월 2일 / 총 62일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1.1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에버랜드가 2008년 새해 첫 축제 '희망 한마당'을 오픈한다. 에버랜드 새해 축제 '희망 한마당'은 전통 문화의 현대적 재창조를  컨셉으로 구성한 축제로, 잊혀져 가는 한국의 전통 문화를 창조적으로 해석하고 계승 발전시켜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부채춤·제기차기·소원지·한복 등 전통 문화를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퍼레이드나 뮤지컬과 같은  테마파크 고유의 엔터테인먼트로 독특하게 승화시킨 셈이다.  기간은 1월 1일 ~ 3월 2일 / 총 62일간이다.

□ 에버랜드 "희망 한마당"은 파크를 찾은 손님들이 보고, 느끼고, 참가하면서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형태의 축제 컨텐츠를 많이 반영한 것이 가장 큰 특징. 옛 것을 단순하게 보여 주는 관람형태의 볼거리에서 벗어나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신세대 들이 가족과 함께 전통 문화를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것을 배우게 되는 것.

□ 에버랜드는 이번 축제를 맞이해 농악 연주자, 부채춤 안무 등이 삽입된 신규 민속 퍼레이드 '둥둥 희망 한마당'을 선보이고, 오고무·모듬북 등을 활용한  퓨전 뮤지컬 '코리아 판타지' 를 공개한다.

또한,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 손님들의 새해 소원을 메달 수 있는 '소원의 나무'를 심었으며, 청사초롱으로 만든 초대형 방패연도 설치해 손님들이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소고치기·사방치기·비석치기·투호놀이·제기차기 등의 민속놀 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민속놀이 공간도 마련해 놓았다.

   

□ 에버랜드는 2008년 1월 1일 쥐띠 해를 맞이해「둥둥 희망 한마당」을 오픈한다. 총 67명의 배역이 출연하는데 농악 연주자·부채춤 공연단·캐릭터·기예단 등이 포함돼 있다. 퍼레이드의 시작은 10명으로 구성된 농악단이 맡는다. 꽹과리,징,장구,북 소리가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구성진 사물놀이 가락이 손님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 지름 1m 가 넘는 대형 북과 각양각색의 북이 등장하는 가운데 이솝 빌리지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함께 나타나고 형형색색의 깃발을 든 기수들이 그 뒤를 따른다. 퍼레이드의 하이라이트는 부채춤 공연단이 등장하는 장면. 화려한 한복을 입은 체 자태를 뽐내며 행진하는데 우아함과 한국의 美 를 잘 느낄 수 있다.  이후, 에버랜드의 캐릭터인 베이글,도리엘 등이 손님들을 맞이하며 퍼레이드는 마무리된다.  (일시 : 낮 2시 /  장소 : 퍼레이드 동선)

   

□ 에버랜드 신규 축제 '희망 한마당'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또 하나의 엔터테인먼트「코리아 판타지 (Korea Fantasy)」는 우리나라 전통 문화의 요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테마파크 뮤지컬이다. 한국의 전통 무용과 민속놀이 를 테마로 구성했는데, 부채춤, 오고무, 농악, 길놀이과 함께 전문 사물놀이 팀이 등장한다.  (일시 : 낮 12시, 16시  / 장소 : 카니발 광장 카니발 무대) 

□「코리아 판타지」는 한국의 민속 춤과 음악을 바탕으로 손님 참여, 에버랜드  캐릭터 연기, 모듬 북 공연 등이 어우러진 것으로 다양한 민속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북 울림 장단에 맞춘 오프닝에 이어 '아리아리랑 군무(群舞)' '부채춤'  '농악'과 소고(小鼓)댄스'  '상모 돌리기'  '강강수월래'  '탈춤과 사자춤 놀이'가 차례로 선보인다.   

□「코리아 판타지」의 하이라이트는 남자 10명, 여자 20명 등 총 30명의 연기자들이 등장해 펼치는 화려한 '오고무' 장면이다. 3분 30초 동안 들리는  웅장한 북 소리와 함께 출연했던 모든 연기자들이 등장해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 에버랜드를 찾은 손님들이 한 해 동안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내용을 적은 소원지를 꽂는 4m 크기의 대형 「희망 나무」를 설치했다.「희망 나무」는 한국 전통 '성황당(城隍堂)' 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는데 소원을 적은 250 개의 소원 띠를 아래로 길게 늘어뜨리고 있으며 소원지를 매달 수 있다. 

소원지는 희망의 나무 앞에 마련된 부스에서 지급하며 야간에는 희망 나무가 알록달록한 빛을 발하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 카니발 광장에 마련된「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전통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선, 청사초롱으로 만들어진 세로 40m 가로 20m 크기의 초대형  방패연 구조물이 눈길을 끈다.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하늘을 나는 연으로 표현한 것인데 손님들이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다.  

□ 민속놀이 한마당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민속놀이는 소고치기,사방치기,비석치기,제기차기,투호놀이 등 모두 5가지이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방학을 맞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 외에 '뱀  주사위 놀이' 같은 추억의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장소 : 카니발 광장 / 이용시간 : 오전 10시30분~오후 5시)

   

□ 축제 기간 동안 에버랜드 內 에는 우리의 전통 음식을 판매하는 '희망 장터' 를 운영한다. 축제가 벌어지는 메인 공간인 카니발 광장 옆에 자리잡고 있는 희망 장터에서는 잔치 국수, 해물 파전, 모듬 순대, 두부 김치 등 다양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 축제 기간 동안 에버랜드 內 상품점에서는 복조리, 동전지갑, 가죽필통 등 한국의 전통문양을 응용한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특히, 한복을 입은  토끼와 백호 인형(각각 11,000원)이 귀여워 어린이들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이 외에도 북저금통, 북키홀더 등 '북'을 이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선보인다.

   

□ 2008년 쥐띠 해를 맞이해 다양한 종류의 설치류(쥐류)를 전시하는 '마우스 빌리지'도 손님들의 눈길을 끈다. 마우스 빌리지는 에버랜드 內 비밀의 숲  전시관에 위치하고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쥐와 이색 테마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 골든 햄스터, 정글리안 햄스터, 펄 햄스터, 청설모, 다람쥐, 흰쥐, 검은 쥐 등 다양한 종류의 쥐를 한 자리에서 관찰 할 수 있으며, 포토 스팟에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작고 귀여운 햄스터들이 살고 있는 '햄스터마을'과 이솝 동화를 테마로 한 '서울쥐,시골쥐' 테마 전시관도 볼 만하다. 이 외에도 비밀의 숲 전시관에는 조류의 생명탄생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알의 부화", 타조·두루미 등 각종 새 들의 알을 볼 수 있는 "조류 알 전시" 등도 마련했다.  

   

□ 에버랜드는 희망 한마당 축제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병행 실시한다. 우선, 에버랜드를 방문한 어린이 손님을 대상으로 한 "특명, 상평통보를 찾 아라" 이벤트가 재미있다. 에버랜드 內에 정해진 곳에서 '상·평·통·보'네 글자가 쓰여진 스탬프를 찍어 오면 2008년 에버랜드 달력, 캐릭터 크레파  스, 사파리 월드 볼펜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기간 : 1월 1일 ~ 1월 31일까지 /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6시)

□ 초등학생부터 중,고생 그리고 대학생 등 모든 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우대 패키지' 상품, 에버랜드에서 티켓을 구입한 영수증 번호를 입력하면 노트북, 디카, MP3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대복 대박 티켓 구매 영수증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