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약속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시민약속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2.09.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위원장 염태영)는 오는 10월까지 5회에 걸쳐 시민약속사업에 대한 그간의 추진사항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코자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약속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민선5기 2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이번 보고회는 전체 위원을 대상으로 시민약속사업에 대한 전문위원회별 점검결과를 보고하고 토론했던 기존의 형식과는 달리 전문위원회별로 사업참여자 및 이해관계자 등을 초청해 그간의 추진사항을 공개하고 참여자와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 지난 17일 행궁동주민센터에서 열린 보고회는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 위원 및 2030시민계획단, 시민, 관계공무원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전문위원회 소관 약속사업 중 시민참여 도시재생 사업과 화성르네상스 사업에 대한 부서장의 보고와 전문가 발제, 참여자 토론 및 전문위원장의 점검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두 번째로 18일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열린 보고회는 시민참여전문위원회 소관 주민참여예산제 및 자발적 자원봉사 도시 만들기 등 5개 사업에 대하여 타운미팅 형식으로 참여자와 토론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또한 환경수도 및 여성․복지, 일자리전문위원회 소관 시민약속사업 보고회는 다음달 개최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출범해 2년차를 맞는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는 시민약속사업에 대한 점검과 평가를 주도해 사업추진의 개선방안 마련 등 공약이행에 대한 주민공감대 형성과 시정운용의 효율성 도모를 위해 시민참여, 도시재생, 환경수도, 여성․복지, 일자리 등 5개 전문위원회별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