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보건지소 ‘모유수유클리닉’ 상시 운영
상태바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모유수유클리닉’ 상시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9.1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지소장 서은규)가 임산부․수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유수유는 신생아기와 영유아기에 내분비계, 신경계 성숙은 물론, 성장기 질병예방 면역체계 형성, 전 생애에 영향을 주는 심리적 안정성향 기반형성에 영향을 준다.

뿐만 아니라, 모유수유를 통해 여성들의 유방암 발생예방 및 산후 회복에도 도움을 됨에 따라 유니세프에서는 12개월 이상의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있다.

이에, 동탄보건지소는 ‘모유수유 클리닉’을 통해 수유기 임산부의 영양관리, 초유의 중요성과 올바른 수유자세, 수유젖량 조절법, 젖몸살 등 모유수유 필요한 교육을 전문가의 1:1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유수유클리닉을 이용한 한 시민은 “첫아이 때는 수술출산으로 젖몸살이 심해서 모유수유에 실패했는데, 둘째아이는 모유수유클리닉의 도움으로 완전 모유수유를 할 수 있었다”며, “특히, 모유수유에 대한 전문적 상담을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친정엄마처럼 자상하고 친절하게 도움을 준 ‘모유수유 클리닉’에 만족 한다”고 말했다.

동탄보건지소 관계자는 “모유수유클리닉 상담 후에는 모유수유 경험과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모유수유동아리 자조모임’을 운영과, 직장임산부들을 위해 ‘휴일 부부출산교실’과 ‘야간 열린 모성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직장임산부들의 건강증진 개선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엄마와 아기가 살기 좋은 화성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