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상태바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9.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4일부터 2일간 경북 문경시 소재 STX리조트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최웅수 시의회의장, 주민자치위원 등 관계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도 주민자치위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직무교육을 통한 21세기 발전하는 지도자를 육성하고 국내외 성공·실패 사례와 종합토론을 통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주민자치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과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인사말을 통해“시정의 일선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해온 주민자치위원들께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워크숍을 마련했다”며“오늘 이 자리가 삶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윤세구 회장은“이번 위크숍을 계기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한 주민자치 활동으로 보다 발전되고 활기찬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 모두가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시는 21세기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및 방향제시를 위한 전문 강사의 교육과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참다운 봉사 정신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워크숍 일정 첫날 4일에는 전문 강사의 직무교육으로 ㈜아이엔지에듀케이션 임영준 교수의‘재미있고 행복한 인생만들기’,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 김은자 교수의‘한국 전통음악의 이해’, 주민자치센터별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레크레이션과 어울림 한마당으로 친교의 시간을 갖고, 5일에는 문경새재 탐방과 월산악 국립공원 관람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한편,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추진하면서 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친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내년에는 이번행사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더욱 알찬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