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1등 친절 화성 만들기”교육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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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1등 친절 화성 만들기”교육 강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9.0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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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가 민원창구담당자들의 친절도 향상 위해 3일부터 5일까지 민원창구 담당자 138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을 가장 먼저 접하는 최일선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능력 향상을 통해 친절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만족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1일 과정으로 총 3일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7월 16일부터 26일까지 자체 실시한 대민행정서비스 친절도 실태점검으로 드러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교육은 바른 대기자세, 상황별 인사요령, 전화응대법 등 민원창구 기본예절을 비롯하여 불만민원 응대법, 자신 있는 나를 만드는 이미지메이킹, 스마트 대화 기법 등으로 진행된다. 
  
박세병 자치행정과장은 “시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첫인상은 여러분에게 달려있다”며 “매 순간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민원인을 적극 응대해 달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통해 민원창구담당자들이 친절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실천 가능한 고객 응대기법을 습득하여 더욱 더 친절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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